본문 바로가기
세상 정보

초보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 베스트 5 - 똥손도 쉽게 키운다!

by 천하무적 엔지니어 2021. 5. 30.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생활 중에 하나로 뜨고 있는 식물 키우기. 인테리어 효과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이 되는 취미 생활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초보자 분들도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지에서도 잘 자라고 손이 많이 가지 않아 도 쑥쑥 자라는 식물들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시죠.

 

 

1. 집에서 식물 키울 때 얻는 효과 3가지

 

① 공기정화와 실내 습도유지

: 요즘같이 미세먼지 많고 환경이 좋지 않을 때 식물을 키움으로써 실내 공기 정화와 실내 습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② 정신 건강

: 초록의 식물을 집에서 키우면 녹색식물의 푸르름이 강박관념을 풀어주고 정서적으로도 도움을 주는 효과

 

③ 소음 차단

: 화초의 불규칙하고 촘촘한 잎이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서 외부에서 들리는 소음을 어느 정도는 차단해주어 조용한 환경을 유지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쁘게 잘 놓으신다면 인테리어 효과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2. 똥 손도 키우기 쉬운 식물 베스트 5

 

 

테이블 야자 식물
< 테이블 야자 >

① 테이블 야자

 

: 아열대 지방에 주로 서식하며 책상 위에 올려놓고 키운다 하여 테이블 야자라고 불리는 식물입니다. 키우는데 편하며 실내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키우기에는 너무 쉬운 식물입니다.

 

재배가 쉽고 병충해에 강하고 환경적응이 빠릅니다. 공기 중에 수분을 방출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벤젠 , 폼알데히드 등의 화학물질을 제거하는데 좋아 나사가 인정할 만큼 공기정화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식물입니다. 실내 등에서 나오는 빛만으로도 충분히 잘 자란다고 하니 초보자분들이 도전해 보기에 괜찮은 식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피 필름 식물
< 스타피 필름 >

② 스타피 필름

 

: 이름이 조금 특이한데요. 이 스타피 필름은 빛이 적고 , 일반적인 식물들이 자라기 힘든 환경에서도 잘 자라서 '지하 실내공간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식물입니다. 그만큼 초보자 분들이 키우기에는 쉬운 식물이라는 뜻입니다. 이 식물의 매력은 하얀색 불염포가 달려 있는 꽃입니다. 너무 지하에만 두면 이 꽃은 보기 힘들기 때문에 꽃을 보시려면 통풍이 어느 정도 되고 빛도 어느 정도 들어오는 곳에 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실내에서 굉장히 잘 자라는 식물이라는 거 기억하세요. 이 식물도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 10위로 꼽힌 식물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독성이 조금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주의를 좀 하셔야 합니다.

 

 

 

 산세베리아 식물 사진
< 산세베리아 >

③ 산세베리아

 

: 강한 생명력을 지녀 키우기 쉬운 식물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해충에도 강하고 물도 자주 줄 필요가 없어서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성장 속도가 빠르며 음이온이 다른 식물에 비해서 30배나 더 많이 발생시켜 준다고 합니다. 산세베리아는 거실보다는 침실에 두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들이마시고 산소를 내뿜어서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 공기 중에 있는 독성물질을 흡수해주고 맑고 깨끗한 산소를 내주어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만 물을 주시면 되는데 , 물 주실 때는 물이 넘칠 정도로 흠뻑 주시면 됩니다. 잎 안에는 물을 주시는 건 피해 주세요. 잎 안에 고인 물 때문에 잎이 물러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투키 식물
< 스투키 >

④ 스투키

 

: 초보분들이 많이 키우시고 인기 있는 식물인 스투키. 백합과 산세베리아 속의 식물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산세베리아와 가족 관계인 식물입니다.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 몸 안에 수분을 많이 저장해 두기 때문에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자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기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산소를 내뿜는 CAM식물입니다. 그래서 산세베리아처럼 침실에 두면 숙면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물입니다. 전자파 차단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컴퓨터 옆에 많이 두기도 합니다. 성장 속도가 굉장히 느린 편입니다. 햇빛이 많이 비치는 곳에 두시면 물을 많이 주셔야 하며 , 실내에서 키우실 때는 소량의 물만 주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성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물을 주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금전수 사진
< 금전수 >

⑤ 금전수

 

: 잘 안 죽는 화초로 유명한 머니 츄리 금전수. 음이온을 많이 발생해서 공기정화에도 아주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식물입니다. 이 식물도 가끔씩 생각날 때 물 한 번씩만 주셔도 잘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키우기 좋습니다. 매끄러운 잎이 빛을 반사하여 실내를 더욱 밝게 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자일렌, 톨루엔 , 벤젠과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고 해충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독성이 있어서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보자분들도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가볍게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라고 생각하시면서 화초를 키워보시는 것도 하나의 새로운 즐거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