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정보

새벽 기상이 좋은 이유 3가지 - 변화하고 싶은 사람만 봐라!

by 천하무적 엔지니어 2021. 5. 30.

살다 보면 내 인생의 불안감을 느끼거나 지금의 삶에 후회가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생각을 가진 이후부터는 삶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자기 계발이 필요하겠다. 변화를 위한 무언가를 시작해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죠.

 

변화를 위해 떠오르는 가장 쉬운 첫 번째는 독서를 떠올리게 되죠. 독서를 많이 하게 되면 생각이 바뀌고 그 바뀐 생각을 통해 행동이 변화하게 되며 , 변화된 행동이 내 삶을 바꾼다고 퇴근 후에 자기 전까지 독서를 하자고 마음을 다 잡고 시작하지만 , 야근 , 술자리 , 피곤함 등으로 인해서 작심삼일이 되고 마는 게 실패의 패턴이 되더라고요. 삶의 변화를 위해서 새벽 기상을 해야 하는 이유는 이 작심삼일을 조금이라도 더 길게 가져가기 위함입니다.

 

 

1. 새벽 기상이 필요한 이유

 

새벽 기상 필요한 이유
< 새벽 기상 필요한 이유 >

 

우리는 하루의 에너지를 100으로 봤을 때 퇴근 이후에는 나의 남은 에너지는 많아야 20% 정도도 되지 않습니다. 아침부터 회사일과 다른 일들로 인해 80%의 에너지를 사용하고 남은 그 20%를 가지고 자기 계발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 능률면에서도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

 

그래서 우리는 새벽 기상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새벽은 하루의 시작입니다 . 그만큼 나의 에너지가 100% 일 때 나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은 가성비가 좋을 수밖에 없는 시간입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티브이를 보고나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그만큼 힘들게 일어났기 때문에 그 시간을 알차게 생산적으로 사용하길 원하죠.

 

 

 

 

 

2. 새벽 기상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3가지 효과

 

※ 새벽 기상 기대 효과 3가지

 

 새벽 기상 효과 3가지
< 새벽 기상 효과 3가지 >

 

① 쓸데없이 사용하는 돈을 아낄 수 있다.

 

: 저녁 시간은 하루 종일 힘들게 일한 나에게 보상을 주고 싶어하는 보상 심리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저녁 시간에 맛있는 안주와 술을 마시거나 쇼핑을 하는 것. 그 자체를 하루 종일 고생한 나에게 주는 보상이라고 생각하면서 쓸데없는 돈을 사용하게 되죠. 하지만 새벽 기상을 하기 위해서는 일찍 잠자리에 든다면 , 그 보상을 줄 시간 자체를 만들지 않게 됩니다. 그럼으로써 쓸데없이 돈도 안 쓰고 , 숙취로 인해 다음날 힘든 일도 없겠죠.

 

 

 

② 의지가 강해지고 자발적인 인간이 된다.

 

: 새벽 기상은 강한 의지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습관이 되어 일어나게 됩니다. 그만큼 초반에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며 본인의 의지를 통해서 누구의 지시나 명령에 의해서 또는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이 아닌 나 자신. 본인만의 의지로 내 삶을 이끌어 가는 자발적인 인간으로 변화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내 삶을 내 의지대로 이끌어 가니 못할 게 무엇이며 거기서 얻는 것들이 얼마나 많을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새벽 기상이라는 작은 성공을 통해서 , 성취감을 얻고 그 작은 성공들이 모여서 나중에 큰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억해주세요.

 

 

 

③ 유용한 시간이 늘어난다.

 

: 새벽기상을 하면 아침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두 시간 정도 생기게 됩니다. 그 시간에 책을 본다거나 운동을 해서 발전적인 행위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새벽에 힘들게 일어나서 게임을 하거나 쇼핑을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주말 같은 경우는 일주일의 보상으로 오전 늦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 새벽 기상을 통해서 5시간 정도의 유용한 시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용하고 집중할 수 있는 내 시간이 생긴다는 점 모든 것은 꾸준히 하게 되면 습관이 되고 , 그 습관을 통해서 삶이 변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니 변화를 바라시는 분들이라면 3개월 정도는 꾸준히 무언가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