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터디/다운로드

네트워크 관리사 2급 - 기출문제 & 필기 요약본

by 천하무적 엔지니어 2022. 4. 29.

네트워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따는 자격증이 네트워크 관리사입니다. 제가 시험 본 지 벌써 10년이 넘은 거 같네요.

 

노트북 자료 정리하다가 기출 문제가 있어서 올려봅니다. 오래된 자료이긴 하지만 시험 문제는 지금 하고 비슷한 것 같습니다.

 

 

1. 네트워크 관리사

 

: 네트워크 관리사는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 시스템 최적화 등 네트워크 구축 및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관련 기술에 대한 자격증입니다.

 

공인민간자격증이긴 한데 네트워크에서 일을 하실 분들에게는 괜찮은 자격증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저도 신입 때 공부하면서 CCNA 자격증보다 공부하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되었던 자격증이었습니다.

 

시험 내용도 네트워크 이론에 대한 기본 지식들이 나오기 때문에 자격증 공부하면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었네요.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기출문제 =================

 

네트워크관리사2급_기출문제.zip
1.10MB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필기 요약 ===================

 

네트워크관리사2급필기요약.hwp
0.11MB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