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나 모임을 하다 보면 총무나 회장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달이 회비를 걷는 모임을 하시는 분들은 엑셀이나 메모장 등을 통해서 이력을 관리하실 텐데요. 틀도 없고 만들기도 번거로우시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회비 편하게 관리하는 어플 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도 올려드릴 테니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보시면 편리하고 쉽게 사용하기 좋으실 겁니다.
1. 회비 관리하는 어플
소개
: 회원회비, 교회헌금 관리, 성적 관리 등 다양한 데이터 관리프로그램을 엑셀 Q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어 관리하는 프로그램
※ 상세 기능
- 직접 DB형식 설정을 통한 프로그램화 지원
: 사용자가 직접 DB형식(문자, 숫자, 날짜)과 Size설정을 통해 프로그램화하여 입력
- 엑셀파일 불러와 DB 자동 Setting
: 엑셀파일을 불러와 제목줄만 지정해주면 DB관리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만들어짐
- 다수의 DB관리 프로그램 동시실행
2. 데이터 관리 어플 엑셀 Q 설치 방법 및 사용법
설치는 간단합니다.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하신 후에 다음 ▶ 다음 ▶ 다음 ▶ 다음 ▶ 설치 ▶ 완료 클릭만 몇 번 해주시면 간단히 끝납니다.
※ 사용하는 방법
: 엑셀 Q를 실행하시면 여러 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왼쪽 위에 있는 메뉴는 기존에 만들어놓은 엑셀 파일을 불러오거나 새롭게 만든 파일을 저장하고 , 여러 가지 파일을 동시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메뉴는 오른쪽 위에 있는 + - 메뉴인데 , +를 누르면 직접 DB형식의 이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맨 아래 설정을 누르시면 만든 메뉴에 형식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드셔서 회원회비 관리나 다양한 데이터 관리에 사용해보시면 좋을 겁니다.
3. 데이터 관리 엑셀 Q 다운로드
데이터 관리 엑셀Q 다운로드 파일 올려드립니다. 다운 후에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데이터 관리 엑셀Q 다운로드 =====================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