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정보

산리오 캐릭터 종류 - 이름, 나이, 특징 총정리

by 천하무적 엔지니어 2022. 7. 15.

요즘 우리 집 아이들이 푹 빠져있는 산리오 캐릭터!  산리오~ 산리오~ 노래를 부르는데 도대체 그게 뭐니?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등등 캐릭터를 알려주는데 엇! 반가운 이름 헬로키티! 

 

제가  어렸을 때 한창 유행하던 헬로키티도 산리오 캐릭터 중 하나였다니.. 궁금증에 찾아본 산리오 캐릭터의 종류, 이름, 나이, 특징을 모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리오 캐릭터 종류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귀여운 캐릭터들이 다양하다.  젤리도 나온 구데타마도 보이고 숲의 요정 페어리루도 산리오 캐릭터 중에 하나였다니! 소름~

 

( 출처 : 산리오 코리아 )

 

 

 

★ 산리오 캐릭터 총 목록

 

그밖에도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캐릭터도 많다. 익숙한 이름도 있고 생소한 이름도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 좋은 12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산리오 특징 알아보기

 

★ 가장 인기 있는 산리오 12종

  • 헬로키티(1974년)
  • 마이멜로디(975년)
  • 리틀 트윈스타(1975년)
  • 턱시도 샘(1979년)
  • 한교동(1985년)
  • 케로케로케로피(1987년)
  • 포차코(1989년)
  • 배드바츠마루(1993년)
  • 폼폼푸린(1996년)
  • 시나모롤(2002년)
  • 쿠로미(2005년)
  • 구데타마(2013년)

 

 

▷ 헬로키티◁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74년 11월 1일

- 혈액형 : A형

- 특징 : 사과 5개를 쌓은 높이의 키와 사과 3개 정도의 몸무게가 나가는 헬로키티는 밝고 상냥한 여자아이로 쿠키 만들기와 피아노 연주를 가장 좋아하며, 피아니스트와 시인이 되는 것이 꿈이다. 특기는 음악과 영어, 좋아하는 음식은 엄마가 만들어준 애플파이이다. 

 

 

 

▷ 마이멜로디◁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75년 1월 18일

- 혈액형 : O형

- 특징 : 성격이 밝고 명랑하며 남동생을 아끼는 여자아이로 할머니가 만들어준 귀여운 두건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 좋아하는 음식은 아몬드 파운드케이크이고 엄마와 함께 쿠키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 리틀 트윈스타◁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75년 12월 24일

- 특징 : 꿈별 구름의 '배려하기 별'에서 태어난 쌍둥이 형제로 훌륭하게 빛나는 별이 되기 위해 먼 나라에서 왔다. 누나인 라라는 겁이 많고 그림 그리기와 시 쓰기를 좋아하며 요리를 잘한다. 동생인 키키는 호기심이 많은 말썽꾸러기로 낚시와 발명을 좋아한다.  

 

 

 

▷ 턱시도 샘◁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79년 5월 12일

- 특징 : 허릭, 가슴, 엉덩이 모두 100cm의 체형으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 턱시도 샘은 남극의 턱시도 아일랜드에서 왔다. 덜렁거리는 성격과 멋쟁이답게 365개의 나비넥타이를 갖고 있으며 영어를 매우 잘한다. 가장 친한 친구는 해맑은 바다표범 '팁'이다. 

 

 

 

▷ 한교동◁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85년 3월 14일

- 혈액형 : B형

- 특징 : 중국에서 태어난 반어인(半魚人)으로 사람을 웃게 하는 특기가 있다. 그러나 사실은 외로움을 잘 타는 로맨티시스트로 언제나 히어로가 되고 싶어 한다. 좋아하는 것은 중화요리, 새우과자, 냄비, 온천, 문어이다. 

 

 

 

▷ 케로케로케로피◁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88년 7월 10일

- 특징 : 모험을 좋아하는 활기찬 성격이며 노래를 잘하는 도넛 연못의 인기스타이다. 개구리 수영은 잘 못하지만 크롤 수영은 잘하며 도넛 연못의 케로케로하우스가 케로피의 집이다. 

 

 

 

 

▷ 포차코◁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89년 2월 29일

- 특징 : 호기심이 많은 참견쟁이로 산책을 좋아하는 남자 강아지이다. '둥실둥실 마을'의 변두리에 있는 꾀꼬리 마을에서 태어났으며 좋아하는 꽃은 연화초, 주변에 친구들이 많은 아이이다. 키는 포차코가 가장 좋아하는 바나나 아이스크림 라지 사이즈 4개 컵 정도이며, 몸무게는 도깨비 당근 3개 정도의 무게이다.

 

 

 

▷ 배드바츠마루◁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93년 4월 1일

- 특징 : 4월 1일 만우절이 생일인 배드 바츠 마루는 장난을 좋아하는 심술꾸러기이다. 긴자의 고급 스시와 라멘을 가장 좋아하며 바츠 마루의 꿈은 사장이 되는 것이다. 심술 가득해 보이지만 사실은 주위를 잘 챙기는 좋은 친구이다. 

 

 

 

▷ 폼폼푸린◁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1996년 4월 16일

- 특징 : 베레모가 트레이드마크인 골든 리트리버이다. 외출하는 것을 가장 좋아하며, 혼자 집 지키는 것을 싫어한다. 취미는 신발 모으기로 주인인 아빠 엄마의 신발을 한 짝씩 몰래 숨겨두기도 한다. 우유와 팬케이크, 엄마가 만들어주는 푸딩을 가장 좋아하며 특기는 낮잠과 푸딩 체조이다. 누구와도 잘 친해지는 성격이며 주인 누나의 집 현관에 있는 푸린용 바구니에 살고 있다.

 

 

 

▷ 시나모롤◁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2001년 3월 6일

- 특징 : 시나모롤은 먼 하늘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이다. 꼬리가 마치 시나몬롤처럼 돌돌 말려있다고 해서 시나몬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 지금은 카페를 대표하는 간판 강아지로 활약 중이며 특기는 큰 귀를 파닥파닥 거리며 하늘을 나는 것이다. 얌전하지만 붙임성이 좋아 손님들 무릎 위에서 자기도 한다. 

 

 

 

 

▷ 쿠로미◁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2005년 10월 31일

- 특징 : 10월 31일 핼러윈데이에 태어난 쿠로미는 자칭 마이멜로디의 라이벌이다. 난폭해 보일 때도 있지만 알고 보면 아주 여성스러운 성격이다. 취미는 일기 쓰기이며 잘생긴 남자아이를 좋아하고 좋아하는 음식은 락교이다.

 

 

 

▷ 구데타마◁

( 출처 : 산리오 나무위키 )

- 생년월일 : 2013년, 매일 출하되고 있어 매일, 매일이 생일이다.

- 특징 : 한국어로 '게으른 달걀'이라는 뜻의 구데타마는 뒹굴뒹굴 의욕이 없는 달걀이다. 매사에 의욕이 없고 항상 귀찮아한다. 어차피 먹히는 처지... 굽거나 찌거나 찔리거나 썰어도 아픔을 느끼지 못한다. 나오려던 재채기도 귀찮아서 하지 않으며, 심지어는 잠자는 것도 귀찮아한다. 

 

 

산리오 캐릭터는 제각각 특징이 너무 잘 살아있다.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이유가 있는 듯~  산리오 캐릭터 카페도 있다던데 올 방학에는 산리오 캐릭터 카페를 방문해야겠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듯!!

 

 

 

산리오 캐릭터의 친한 친구들 알아보기 1탄

캐릭터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산리오는 다들 잘 아실 겁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12명의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인기 많은 캐릭터들의 절친들이 따로 있다는 걸 아시나요? 그래서 이번

ja-gamma.tistory.com

 

 

어린이 꽃다발 추천 - 산리오 캐릭터 꽃다발 (어린이 만족도 최고)

유치원 졸업식, 각종 행사, 기념일에는 늘 킨더조이 꽃다발이 함께 했었는데요. 이제 초등부가 되어 태권도 대회 참가를 하여 이젠 킨더조이를 졸업할 나이가 된 우리 아이들에게 색다른 꽃다발

ja-gamma.tistory.com

 

 

 

산리오 mbti 결과, 산리오 테스트 검사 결과 총 정리

산리오 MBTI라고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나와 잘 맞는 산리오 캐릭터 짝꿍은 누구인지 알아보는 산리오 테스트의 캐릭터별 검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산리오 캐릭터 중 나의 테스트 결과는 무엇

ja-gamma.tistory.com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