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먹어갈수록 아저씨가 되어 갈수록 몸에 근육은 없고 팔. 다리만 가늘고 E.T처럼 배만 볼록하게 튀어나오는 본인들의 몸을 보게 되실 겁니다. 근육도 없이 배만 볼록 튀어나오면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고 , 당연히 건강해도 해로울 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 올챙이배를 쏙 들어가게 하는 5가지 비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올챙이배 생기는 이유
올챙이배는 쉽게 말하면 복부에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주로 남자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며 팔다리만 가늘고 배만 볼록 튀어나와 보이죠.
이 올챙이배는 대사 질환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습니다. 내장 지방이 많으면 혈압이 상승해서 고혈압이 생길 위험이 있으며 , 혈당 상승을 통해 당뇨병 , 염증 증가로 인한 고지혈증 등 각종 심장 질환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올챙이배가 생기는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 문제로 인해 생기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폭식. 짧은 시간안에 급격하게 많은 양의 칼로리가 들어오게 되면 지방 세포는 몸 전체로 분배되지 못하고 기능적으로 가장 빠르게 저장할 수 있는 복부 주변에 축적이 되어 내장 지방이 쌓이면서 올챙이배가 되는 것입니다.
2. 올챙이배 들어가게 하는 비법 4가지
팔다리만 가늘고 배만 나오신 분들은 생각보다 올챙이배를 쉽게 빼실수 있습니다. 왜냐면 내장 지방은 복부에 빠르게 저장되는 특징이 있는데 , 반대로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쓰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조금만 조절하시면 올챙이배를 빠른 시간 안에 없앨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알아보시죠.
※ 올챙이배 없애는 생활습관 4가지
① 천천히 먹기
: 올챙이배의 원인은 폭식이라고 했었죠. 폭식을 통해 짧은 시간동안 많은 양의 칼로리가 몸에 들어오면 지방세포는 전신으로 골고루 분배되지 못하고 빠르게 저장할 수 있는 복부 주변에 축적되게 됩니다. 그러니 폭식보다는 천천히 나눠서 드시는 게 올챙이배를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② 금주
: 술배라고 하죠. 올챙이배가 술배 인것입니다. 소주 한 병이 300Kcal 정도 된다고 하네요. 술은 내장 지방을 만드는 주 요인입니다. 우리 몸은 술을 독성 물질로 판단하여 독성 물질인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집중하기 위해 지방 대사를 멈추게 됩니다. 그러면 분해되지 않은 지방들이 복부에 바로 쌓이게 되는 것이죠. 술만 줄여도 올챙이배는 없앨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③ 웨이트 운동
: 팔다리가 가늘고 올챙이배만 나오신 분들은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근육량과 근육을 키우는 웨이트 운동을 하시면 근육량은 정상 범위에 들어가게 되고 , 체지방의 비율은 낮아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근육량은 늘고 자연스럽게 올챙이배는 들어가게 됩니다.
④ 바른 자세
: 거북목 자세는 목에 무리를 주게 되고 어깨가 말리면서 등이 둥글게 말리게 됩니다. 이 자세는 척추 전만으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에 배가 앞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평소에 허리를 꼿꼿이 세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올챙이배를 없애는데 중요합니다.
올챙이배는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지만 ,그것 보다 대사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져서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올챙이배를 그냥 놔두지 마시고 , 건강한 몸과 당당한 외모를 위해 관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