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메일 사용하실 때 Outlook 프로그램 많이들 사용하시죠? 사용하기도 편하고 업체들 메일 주소와 연락처, 일정 등 다양하게 사용 중이죠.
그런데 부득이한 이유로 회사에서 사용중인 PC를 교체한다던지 , 오피스를 업그레이드시켜야 하는 일이 생기면 지금까지 주고받았던 메일들과 , 업체 연락처, 주소록 등을 모두 백업받아야 합니다.
솔직히 Outlook만 사용할줄 알 뿐이지 , 백업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있지도 않고 괜히 잘못해서 기존에 받았던 파일 중에 놓치는 게 생길까 겁도 나고요. 그리고 기존에 세팅해 놨던 Outlook을 똑같이 다시 세팅할 생각을 하니 아~~ 귀찮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Outlook 메일 데이터 아주 쉽고 간단하게 백업받는 방법 알려드릴 테니 1분만 확인해 보세요.
1. Outlook 메일 데이터 백업받는 방법
보통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Outlook에 들어가서 "가져오기"를 한 후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에서 "내보내기" 이런 식으로 하라고 나오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Outlook 메일 백업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Outlook 데이터 파일은. PST확장자로 저장이 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이 .PST 파일이 저장된 경로를 찾으셔서 복사를 해뒀다가 새로운 Outlook 설치 후에 같은 폴더에 붙여 넣기만 해 주시면 기존 메일과 설정값들이 그래로 백업이 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따로 Outlook을 설정할 필요도 없고 , 주소록을 따로 불러올 필요도 없으니까 말이죠.
▶ 파일 - 열기 및 내보내기 클릭
▶ 열기 및 내보내기 - Outlook 데이터 파일 열기
: outlook 설정 및 메일 데이터가 저장된 .PST파일의 폴더를 열어줍니다.
▶ Outlook 데이터 파일 열기 - .PST파일 복사하기
: 폴더가 열리면 거기에 있는 xxx.PST파일을 복사해 줍니다. 그리고 오피스를 다시 설치 후에 같은 경로에 복사해 둔 PST파일을 붙여 넣기 해주시면 기존 Outlook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utlook 메일 프로그램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내보내기보다는 이 방법이 훨씬 쉽고 간단하더라고요. 앞으로 Outlook 백업받으실 일이 있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고 , 혹시 노트북 파일들을 주기적으로 백업받으시는 분들도 PST파일을 같이 복사해 놓으시면 차후에 문제가 생겼을 때 그때 시점으로 원복 하기 쉬우니까. 같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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