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정보

우체국 실비보험 결정하기 어렵다면 클릭(좋은점 2 , 나쁜점 4)

by 천하무적 엔지니어 2021. 6. 13.

불안한 미래를 위해 우리는 보험이라는 것을 들고 있습니다. 돈이 많다면 굳이 이런 보험을 이것저것 들 이유도 없겠죠. 사회 초년생 같은 경우는 한 두 개 정도 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말하는 주변 사람들도 많이 보실 겁니다. 어떤 보험을 어떻게 드는 게 좋은지 걱정이 많은데요. 인터넷을 보면 우체국 보험이 싸고 가입도 편하고 혜택도 많다고 홍보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 우체국 실비보험은 무엇이며 장점과 단점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실비보험이란?

 

 

실비보험이란 실손의료비보험의 줄임말입니다.

 

우체국 보험 우체통 사진
< 우체국 보험 >

 

※ 실손의료비보험

- 가입자가 질병 , 상해로 입원이나 통원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사가 보상하는 상품

 

실비 보험은 100% 다 받는다고 알고 계신데 , 병원 영수증에 보시면 '본인 부담분' , '비급여 부분'만 보상을 해주며 급여 부분은 90% , 비급여 부분은 80%만 청구 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 우체국 보험 장점 2가지

 

① 쉬운 가입

: 우체국 보험은 접근성이 좋습니다. 우체국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별다른 조건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② 저렴한 보험료

: 우리가 아는 일반 보험에 비해서 매달 내는 보험료가 상당히 저렴합니다.

 

 

 

 

 

3. 우체국 보험 단점

 

① 문제 발생 시 소비자 보호 어려움

: 우체국은 보험회사가 아닌 유사보험입니다. 보험업법에 규제를 받지 않고 금융감독원의 관리 및 감독을 받지 않는 보험 회사이기 때문에 보험 지급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금감원에 민원을 제기할 수 없고 , 우체국에 민원을 제기해야 하는데 절차가 까다롭고 어렵기 때문에 소비자가 보험을 받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② 전문성 부족

: 일반적으로 복잡한 보험 내용이 많은데 , 이 어려운 보험을 전문보험설계사가 아닌 우체국 창구 직원들이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보험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 단순히 모두 좋다고 하고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러니 사후에도 문제 발생 시 전문가를 통해서 관리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③ 보장 범위가 좁다

: 보통 우체국 보험을 보시면 성인 3대진단금 암 , 뇌 , 심장 질환에 대해서 보상범위가 굉장히 좁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④ 갱신형 보험

: 갱신형 상품이 있는데 처음에는 보험료가 저렴해서 가입을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보험료가 점점 올라가는 보험입니다. 실제 전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를 따져보면 금액이 어마어마하다는 거죠. 결코 싸지 않다는 점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보험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조건 우체국 보험이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지만 큰 단점들이 많은 건 사실이네요. 그래도 다른 보험에 가입이 어려우신 분들 한테는 필요한 보험이 될 수도 있으니 ,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알아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