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포함한 각종 과학기술의 발전을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하죠? 앞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취업 새로운 기술들을 배우고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이 필요합니다.
취업준비생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빅데이터 , 클라우드 , 핀테크 ,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기술들을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근데 정부에서 이런 신기술을 무료로 교육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K-디지털트레이닝이라고 불리는 무료 교육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디지털트레이닝 정책
: 정부에서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IT 인재를 키우기 위해 취업지원제도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실행하는 K- 디지털 트레이닝은 혁신적인 기술 , 훈련방법을 가진 민간훈련기관 , 기업 , 대학 등을 통해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을 말합니다. 보통 취업준비생 , 이직 준비생들이 정부가 인정한 훈련기관을 통해 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쉽게 말하면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기술과 새로운 기술을 중심으로 훈련을 받아 취업하는 제도입니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기술을 배우고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알아보고 하시면 좋은 교육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다른 교육기관하고 다른 점은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훈련'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당장 개발 코딩 한 줄 쓸 수 없더라도 실무 기술 교육을 통해 개발자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준다는 게 매력 포인트입니다.
2. 교육 훈련 지원 내용 상세보기
- 지원대상
: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사람
- 교육 인원 선발 기준
: 수료 후 취업에 있어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 6개월의 몰입교육이 가능한 사람
: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IT에 관심이 많은 사람
- 지원내용
: 교육 훈련비 전액 지원 (성실히 훈련에 참여하는 훈련생은 매월 훈련장려금을 지원)
- 교육 내용
: 멋쟁이사자처럼, 앨리스, 멀티캠퍼스, 우아한테크코스, 네이버, 모두의 연구소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혁신적인 훈련기관·선도기업·대학 등이 훈련기관으로 참여
: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반기술, 그리고 이를 활용한 핀테크, 스마트 제조 등의 응용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과정을 제공
: 비전공 청년이라도 디지털·신기술 분야 현장에서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무역량 제고 가능
- 교육 방식
: 평균 6개월·주5일·8시간 씩 운영되는 집중적인 훈련과정(훈련과정별 차이 있음)
: 기업 참여를 통해 프로젝트 중심(전체 훈련과정의 30%) 훈련으로 진행
: 기존의 강의형 지식전달이 아닌, 경험·문제 해결에 중점을 둔 개인 맞춤형 훈련과정 등 효과적인 훈련 방식을 적용
3. 신청방법
: 온라인 접속 후 ▶ 로그인 ▶ 원하는 학원과 교육 과정 선택 후 수강신청 (수강전에 반드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직업훈련 포털 사이트에 가셔서 원하시는 원하시는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정부에서 하는 신기술 교육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취업 준비생들이나 개발 분야로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 분들은 잘 알아보시고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